알라딘 전자책

검색
1등의 기억법 - 공부와 시험, 독서, 업무력에서 인생이 압도적으로 유리해지는 (커버이미지)
알라딘

1등의 기억법 - 공부와 시험, 독서, 업무력에서 인생이 압도적으로 유리해지는

좋은날들

야마구치 사키코 지음, 이해수 옮김

2017-11-19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지금보다 10배는 더 잘 기억할 수 있다!”

공부기억법과 독서법, 암기법, 방금 나눈 대화와 이름 잘 외우기까지
똑같은 시간을 들이고도 더 많이, 더 잘 기억하는 비결!!

누구나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기억력이 좋아지면 인생이 절대 유리해진다. 이 책은 공부와 독서, 회사업무에서 더욱 빠르고 많이, 오래 기억할 수 있는 방법을 모두 담았다.
기억 잘하는 법과 공부 원리를 쉽게 설명한 위에 지금보다 10배 더 잘 기억하는 책읽기, 두뇌 효율을 극대화한 공부법, 각종 기억법과 연상암기법, 1시간에 책 한 권을 읽어내는 초고속 속독법, 기억력 강화 트레이닝, 업무 활용력 향상 등 바로 써먹는 기억 요령을 전문가가 다양하게 알려준다. 이로써 한정된 시간에 더욱 많은 정보를 습득하게 되는 것은 물론, 몇몇 암기법은 한번 외우면 오히려 평생 잊히지 않을 만큼 기억 효과가 뛰어나다.
막연하게 뭔가를 읽거나 공부할 때 두뇌는 정보를 효율적으로 기억해주지 않는다. 같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도 더 많이, 더 잘 기억하는 ‘1등의 기억법’은 분명 따로 있다.

<b>How to memorize more and fast!
같은 시간을 공부해도 머리에 남는 게 다르다!
공부와 시험, 독서, 업무력, 인간관계에서
인생이 압도적으로 유리해지는 기적의 기억법

우리의 두뇌는 모든 정보를 똑같이 기억하지 않는다. 더 잘 기억하는 정보가 있고, 마찬가지로 더 잘 기억되는 암기 방식이 있다. 예컨대 텍스트는 이미지 정보보다 기억 정착 효과가 떨어진다. 그래서 책보다 드라마가 더 잘 기억되고, 몇 년 전에 묵은 호텔방 모습도 어렵지 않게 떠올릴 수 있다. 이 책은 그 같은 두뇌 특성, 기억의 인풋과 아웃풋 원리를 바탕으로 수험이나 자격시험, 회사생활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기억하고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가 설명하는 기억법과 공부 요령의 핵심은 대개 이렇다.

* 두뇌의 쾌감은 기억의 대전제다. 두뇌는 받아들여서 기쁜 정보를 잊지 않는다.
* 연상과 이미지는 기억의 강력한 수단, 두뇌는 말보다 시각정보, 스토리를 더 잘 기억한다.
* 몸을 써서 외우면 더 잘 기억된다. 영단어 암기는 ‘쓰기, 읽기, 듣기’를 동시에!.
* 복습은 전체 공부 시간의 10%가 적당하다.
* 기억이 가장 잘되는 타이밍, 잠들기 전에 보고 다음날 아침에 다시 본다.
* 생소한 분야의 책은 ‘15분 읽기법’으로 미리 훑어보고, 다시 읽는다.
* 색펜은 2색까지가 암기에 좋다. 2가지 색이라면 두뇌가 직관적으로 판단한다.
* 사람 이름과 얼굴을 잘 기억하려면 평소 알던 사람, 혹은 기존 정보와 결합한다.
* 공부나 업무 기한을 정하면 두뇌가 더욱 활성화된다.

이 밖에도 책에서는 다양한 공부 노하우와 암기법, 메모의 기술, 독서법을 함께 소개한다. 그중 포토리딩은 저자가 15년 이상 강의해온 분야로, 텍스트를 글자나 단어 단위가 아니라 페이지 단위로 읽는 초고속 독서법이다. 포토리딩은 ‘포토(사진) + 리딩(읽기)’의 의미로 두뇌가 지닌 고도의 이미지 정보 처리 능력을 활용해 책을 ‘사진을 찍듯이’ 읽는다.
원래 알고 있는 정보에 새로 외우는 내용을 결합하는 연상기억법, 장소기억법, 언어유희 암기법을 다양하게 소개한 것도 이 책의 장점 중 하나다. 일례로 네팔에 있는 에베레스트 산의 높이는 팔팔네팔(8,848m), 한라산의 높이는 ‘한번 구경 오십시오(1,950m)’처럼 언어유희로 외우면 오히려 평생 잊어버리기가 쉽지 않다.
기억법은 많은 것들을 빠르게 기억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의 전부가 아니다. 공부와 시험, 회사 업무력, 인간관계 등에서 기억력이 좋아지면 인생이 압도적으로 유리해진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